미국 주식 월배당 ETF 5가지
미국 주식에서 개별주들을 모아 구성한 ETF가 있습니다. 배당 투자를 노리지만 개별주에 투자하기 부담스럽다면 배당금이 높은 주식으로 구성된 월배당 ETF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미국 월배당 ETF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글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결정 및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미국 월배당 ETF
1. DIA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 배당률 : 약 2%
- 운용사 : State Street
- 운용보수 : 연 0.16%
미국 3대 시장 지수인 다우존스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1998년부터 운용하기 시작하여 다른 ETF에 비해 오래된 역사를 갖고 있어 안정적입니다.
배당률 2%대는 다른 다우지수 추종 경쟁 ETF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또한 주가도 매년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어서 배당 수익과 차익 모두를 챙기기에 좋은 ETF입니다.
운용 보수 역시 0.16%로 매우 저렴합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에 딱 좋은 월배당 ETF입니다.
2. QYLD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
- 배당률 : 약 11%
- 운용사 : Global X (미래에셋 미국 계열사)
- 운용보수 : 연 0.6%
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면서, 옵션을 끼고 있는 ETF 상품입니다. 커버트콜이라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래의 가격을 기준으로 권리를 사고 파는, 옵션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횡보장에서 변동폭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콜옵션의 원리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YLD를 통해 알게 된 커버드콜.
주식을 하는 이유는 위 사진 한 장으로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다 같이 부자 됩시다요!! ^^ - 커버드콜이란? - QYLD ETF는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며 커버드 콜 전략을 취하고 있다. QYLD ETF는 적은
divide-nd.tistory.com
그런데 커버트콜의 큰 문제는 지수가 상승할 때도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옵션 만기 때 행사가격보다 나스닥 100이 오르게 되면 손실이 발생하게 됩니다.
상승에도 리스크가 있고 하락에도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것을 추천하는 ETF는 아닙니다. 게다가 운용보수도 0.6%로 매우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QYLD는 배당금이 아주 높은 고배당 상품입니다. 주가의 약 1%를 배당으로 매월 받게 되는데, 배당락일을 잘 이용하여 단기적인 투자를 할 때 유용합니다.
3. DGRW
(WisdomTree US Quality Dividend Growth Fund)
- 배당률 : 약 1%
- 운용사 : WisdomTree
- 운용보수 : 0.28%
IT, 소비재, 헬스케어 등 미국 기업을 중심으로 미래 배당과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주식만 모아 구성한 월배당 ETF입니다. 성장성을 우선으로 보기 때문에 월배당 뿐만 아니라 주가 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성장주 위주로 투자하면서 약간의 월배당으로 현금흐름을 만들고 싶은 경우에 적절한 ETF입니다. 운용 보수는 0.28%로 저렴하지는 않지만 적정한 정도입니다.
4. SPHD
(Invesco S&P 500 High Div Low Volatility ETF)
- 배당률 : 약 3%
- 운용사 : Invesco
- 운용보수 : 0.3%
SPHD는 S&P 500 내 배당주 중 변동이 적은 상위 50개 종목을 모은 ETF입니다. 변동은 적으면서 높은 배당을 지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변동폭이 적어서 하락에 덜 반응하지만, 상승에도 반응이 더딥니다. 큰 하락장이 왔을 때 회복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SPHD는 2012년에 상장되어 아직은 큰 경제 위기를 겪은 적이 없습니다. 이후에 대공황과 같은 사태가 일어난다면 주가나 배당이 어떻게 될지 선례가 없어 가늠하기 힘듭니다. 운용보수는 0.3%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5. JEPI
(JE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
- 배당률 : 약 7%
- 운용사 : J.P.Morgan
- 운용보수 : 0.35%
미국의 대표적인 금융사인 JP모건에서 운용하는 월배당 ETF입니다. 2020년에 상장된 젊은 ETF이며 배당률이 연 7%로 높습니다.
하지만 JEPI는 주가 지수 연동 채권에 투자하며 커버드콜 방식의 파생상품이라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커버드콜이란, 주식과 옵션을 함께 거래하면서 주가 하락에 대비하는 전략입니다. 현물 주식만 보유한다면 하락을 피할 수 없지만, 옵션을 함께 보유할 경우에는 주가하락에서 오는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손실을 커버하기 때문에 좋은 전략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다양한 변수가 생기기 때문에 수익률을 꾸준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욱이 JEPI는 상장된지 얼마 안 된 신규 ETF이기 때문에 더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미국 주식 월배당 ETF 5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ETF은 매우 다양한데요. 다음 글에서도 매력적인 ETF들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미국 주식 월배당주를 알아보고 매월 50만 원 월세 받는 방법?
미국 월배당 주식, 주식 사고 매달 50만 원 월세 받기 | 배당 투자
미국 월배당 주식으로 매달 월세받기 주식 투자의 큰 재미 중 하나가 바로 배당입니다. 미국 주식에는 특히 배당이 잘 이루어지는 주식들이 많습니다. 주로 분기배당이지만, 월배당으로 매달 꼬
stock.easiestip.com